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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카드의 선택 방법

[무엇을 위한 파트?]

디스플레이에 영상을 출력하는
게임 등에서 CPU내장 GPU보다 높은 3D성능이 원할 때 사용
멀티 디스플레이 환경의 구축에도 유용

포인트 1GPU의 역학 관계와 가격대를 알

비디오 카드의 성능은 기본적으로 탑재 GPU의 단계에서 결정된다. GPU의 2대 브랜드"GeForce"과 "Radeon"의 포진은 오른쪽의 그림과 같다.그림에서 높이가 가까운 것은 성능, 가격도 가깝다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GPU의 등급으로 어떤 게임을 놀 수 있는지도 달라진다. 예를 들어"배틀 필드 4" 같은 묵직한 게임을 풀 HD해상도로 쾌적하게 놀이(평균 프레임 레이트 60fps정도 유지)이라면, 하이엔드 GPU가 필요하다. 그러나 묘화가 가볍게"콜 듀ー티 유령"인면 미들 레인지도 충분하다.물론 미들 레인지 GPU에서도 화질이나 해상도를 떨어뜨리면"배틀 필드 4"를 쾌적하게 놀 수 있기 때문에 이 지표는 어디까지나 기준이다. 또한 로우 엔드급 GPU는 훨씬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상기의 게임을 놀러는 어렵다.

[자작 PC만의 최신 피처]

GeForce와 Radeon은 각각 아키텍처의 차이 외에 독자적 기능에도 차이가 있다.GeForce는 게임 플레이를 녹화하는 "Shadow

한편 Radeon은 전용 API"Mantle"에 따른 게임의 묘화 성능 향상이 흥미롭다.안타깝게도 현 시점에서의 대응 게임은 "배틀 필드 4"와 "Thief"의 2개 뿐이지만, 향후 기대가 걸리는 다크 호스적인 매력을 발하고 있다.

[게임 플레이의 배신에 편리한 녹화 기능]
GeForce 600번대의 미들 레인지 GPU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녹화 기능"ShadowPlay".녹화 중에서도 거의 시스템에 부담이 가지 않는 것이 장점

[아직 미지수의 Mantle]
DirectX보다 묘화 부하가 가볍다는 Mantle.GPU의 그레이드를 1단계 올린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부른다.그러나 대응 게임은 아직 적다

[게임에서는 비디오 메모리가 많은 쪽이 될까?]

일반적으로 화질이나 해상도의 설정을 올릴 정도로 비디오 메모리 소비량이 늘어난다. 거기서 GeForce GTX 760장착 카드 4GB판과 2GB판을 준비하고 프레임 레이트를 비교했다. 풀 HD(1,920×1,080닷)에서는 비디오 메모리는 2GB정도밖에 쓰지 않으려고 거의 같은 성능을 나타냈지만, 4K(3,840×2,160닷)에서는 4GB판이 높은 프레임 레이트를 보였다.비디오 기억 장치 탑재량의 효과를 체감하기에는 해상도를 극한까지 올린다거나 게임의 고화질화 Mod을 산더미같이 들어설 만한 다소 광적인 영역으로 쳐들어갈 필요가 있다.

포인트 2화면 출력 인터페이스의 대응 해상도

DVI가 2기에 HDMI와 DisplayPort각각 1기라는 것이 기본 구성이지만 값싼 카드가 HDMI가 2기로 DisplayPort 없다는 변칙적인 것도

각 커넥터의 대응 해상도.화제의 4K디스플레이를 리프레쉬 레이트 60Hz에서 사용하는 것은 현재 DisplayPort뿐이다

현재의 비디오 카드의 주요 화면 출력 단자는 "DisplayPort","HDMI","DVI"의 3종류이지만 출력할 수 있는 해상도는 아래 표처럼 미묘하게 다르다. 주목의 4K로 출력할 경우 DisplayPort이 필수적이다. HDMI는 1.4a규격인면 4K출력 가능하지만 리프레쉬 레이트가 30Hz까진 것으로 표시 때 괵나라 운이 심하다.미들 레인지급 이하의 카드가 DisplayPort이 없는 모델도 있고 마음에 담아 둔다.

포인트 3PCI Express전원 커넥터

[미들 레인지 카드라도 전원 필요 없는 모델은 있다]GeForceGTX 750Ti는 미들 레인지급 GPU면서 보조 전원 없이 제품이 있다.소형 PC케이스와 궁합이 좋은 GPU이다

미들 레인지급 비디오 카드의 대부분은 6 핀 또는 8 핀 PCI Express전원 연결기의 전력 공급이 필요하다. 전원 유닛의 출력이 작으면 8 핀 이 하나밖에 없다니 말도 있다.비디오 카드와 전원 유닛, 꼭 맞춰서 필요한 PCIExpress전원을 확인하고 싶다.

[자작 PC만의 최신 피처]

현행 비디오 카드의 사양은 업체나 제품마다 미묘하게 다른 것이 많다.차이가 알기 쉬운 것은 NVIDIA나 AMD가 정한 사양대로 설계했다"레퍼런스 모델"과 그것을 바탕으로 비디오 카드 제조사가 설계를 응용한 "자체 설계 모델"것이다.

자체 설계 모델의 카드를 뽑는 장점은 레퍼런스 모델보다 GPU나 메모리 클럭이 높게 설정된 OC모델인 것으로 제일 냉각만 강화된 제품도 있다).레퍼런스 모델에 대한 성능 차이는 몇%정도로 상위 등급 GPU와 비교했을 때와 같은 큰 차이는 모르지만 조금이라도 성능이 원하는 경우에는 빼놓을 수 없다.

이어 자체 설계 모델은 GPU쿨러도 강화되고 있다.OC에서 발열량이 늘고도 강력한 독자 에어컨으로 레퍼런스 모델 이상으로 시리다, 그러면서도 조용하라는 제품도 드물지 않다. 특히 GeForce계 GPU의 경우 온도가 너무 올라가면 GPU의 자동 OC기능"GPU Boost"가 작동하지 않게 되므로 냉각은 중요하다(아래 그래픽 참조).

또 제품에 따라서는 레퍼런스 모델보다 길이가 짧은(키가 작다는 소형 PC케이스에 적합한 모델이나 내구성을 중시하는 색다른 요소를 갖춘 것도 있다. 레퍼런스 모델은 싸게 손에 들기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체로 봤을 경우 자체 설계 모델이 만족도에서 앞서는 것이 많을 것이다.또 같은 GPU을 채용하는 자체 설계 모델끼리도 사양이 다른 점에 주의를 주고 싶다.

주제별 비디오 카드 사례

경이적인 냉각력과 저소음성에 정평 있는
Micro-Star International N760GTX Twin Frozr 4S OC(실매 가격:30,000엔 전후)

코어 클럭(부스트 클락):1.02GHz(1.085GHz)● 메모리 클럭:6.008GHz● 인터페이스:DisplayPort× 1, HDMI× 1, DVI-I× 1, DVI-D× 1

·GeForce GTX 760
·GDDR5 2GB
·8 핀×1,6 핀×1

인기의 GTX 760에 " 조용하고 식는다"것으로 알려진 MSI자체 설계의 에어컨"Twin Frozr 4S"를 조합한 철판 모델. 연속한 고 부하 상태에서도 안정되어 높은 클럭을 유지할 수 있는 설계가 돋보인다.저소음 게이밍 PC를 짤 때는 우선 이 카드를 검토해야 한다.

에어컨 고 신뢰성)기판이 매력
GIGA-BYTE TECHNOLOGY GV-R927OC-2GD(실매 가격:21,000엔 전후)

코어 클럭(부스트 클락):950MHz(975MHz)● 메모리 클럭:5.6GHz● 인터페이스:DisplayPort× 1, HDMI× 1, DVI-I× 1, DVI-D× 1

·Radeon R9 270
·GDDR5 2GB
·6 핀×2

현행의 레퍼런스 사양의 Radeon계 카드는 부하를 걸면 팬들이 굉음을 내는 때문에 매우 사용하기 어렵다. 거기에서 자체 설계의 대형 에어컨으로 쾌적함을 추구한 것이 이 제품.동판에 기판 등 GIGA-BYTE맘에서는 친숙한 내구성 중시의 설계는 포함되어 있다.

Mini-ITX자작으로 기뻐하는 짧은 기판
엘자 재팬 GeForce GTX 750 Ti 2GB SAC(실매 가격:22,000엔 전후)

코어 클럭(부스트 클락):1.04GHz(비공개)● 메모리 클럭:5.4GHz● 인터페이스:MiniHDMI× 1, DVI-I× 1, DVI-D× 1

·GeForce GTX 750 Ti
·GDDR5 2GB

길이 145mm의 기판에, PCI Express보조 전원 필요에서 움직이면 화제의 미들 레인지 GPU"GeForce GTX 750Ti"를 탑재. 기판은 작지만 비디오 메모리가 2GB와 능에 더 약간 OC 받고 있는 것도 기쁘다.이 회사 자랑의 고성능 에어컨"S.A.C"를 탑재하고 고 부하 상태에서도 조용하다.

코스트 퍼포먼스 위주라면 이거다
프로 지향 RD-R7-260X-E2GB(실매 가격:15,000엔 전후)

코어 클럭(부스트 클락):1.160GHz(비공개)● 메모리 클럭:6.6GHz● 인터페이스:DisplayPort× 1, HDMI× 1, DVI-I× 1, DVI-D× 1

·Radeon R7 260X
·GDDR5 2GB
·6 핀×1

값싼 Radeon R7계 속에서도 성능과 가격의 균형이 양호한 "Radeon R7 260X"의 OC모델. 오디오용 DSP을 탑재하고 CPU대신 음향 효과를 GPU에서 처리한다는 "TrueAudio"에도 대응한다.물론 Mantle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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