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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www.tomshardware.com/reviews/best...,4722.html 

최고의 VR 헤드셋들.

2018/03/30 오전 10:55, Kevin Carbot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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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주요한 혁신들이 항상 임박해 보일 때, VR과 같은 상대적으로 새로운 제품 종류들에서 구매 결정을 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것을 상상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다가올 몇년 안에, VR platform에서 HMD에 포함된 Eye tracking (CES 2018에서 Tobii에서 받았던, the impressive demo 참조), 게임에 더욱 현실성을 부여하는 주변 장치와 Controller, 손과 동작 추적, 그리고 Precision body tracking을 포함한 많은 변화들을 목격할 겁니다.

 

물론, 여러분이 항상 다음을 기다린다면, 오늘날 VR이 제공하는 경험을 가질 수 없을 겁니다. 뒤따른 것들은 PC VR system에서 저희의 현재 권장사항입니다.

 

 

 

 

최고의 PC VR HMD들. 

 

3월 30일 업데이트 : Samsung Odyssey Windows Mixed Reality HMD 추가, 그리고 OSVR HDK 2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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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Odyssey Windows Mixed Re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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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er Windows Mixed Reality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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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C V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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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ulus Rift


<각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제품에 대한 리뷰를 참조>

 

 

 

 

PC VR HMD들을 최적으로 동작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저희가 받았던 많은 질문들 중에서, VR을 위한 최고의 CPU를 고르는 방법입니다. 게임 개발자들과 스튜디오들은 항상 최소 성능을 목록화하고, 그렇기에 지금으로써는 격렬하게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어떻게 처리 능력이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해석하기 위하여 다양한 CPU들을 통해서 11가지의 VR 게임들의 성능을 측정하는 것에 시간을 소비하였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Microsoft가 자체적인 VR platform을 지원하기 이전이었습니다.

 

저희는 잠시간 PC 기반의 VR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기다렸었습니다. 현재까지, 두 중심 선수 -Valve와 주요 PC gaming platform인 Steam에 의해 성장한, HTC의 Vive, 그리고 Social media의 거상인 Facebook이 지원하는 Oculus Rift- 가 근본적으로 존재하였습니다. 이 둘로 부터의 이면에, (비록, 상업 분야에서 몇몇 흥미로운 Traction을 차지하고 있지만) Razer와 그 외들이 뒷바침하는 The opne-source OSVE platform이 소비자들 가운데 훨씬 낮은 인지도로 연명하고 있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VR 헤드셋 게임에서 확고부동한 또 다른 업체의 비대한 힘이 있습니다. : 2017년 10월에, Microsots는 Dell, Acer, Samsung 그리고 그 외의 업체들과 같은, 몇몇 하드웨어 파트너들로부터의 HMD를 포함한, Windows Mixed Reality를 공개하였습니다. 비록, VR gaming front에서 Oculus와 HTC의 직접적인 경쟁자로 WMR이 간주되기는 쉽지만 (그리고 확실히 그렇기도 합니다.), 저희는 Microsoft가 생산성의 활용에서 부분적으로 이 분야에 효과를 줄 것이라 간주하고 있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금년에 이 점에 관하여 더 많은 혁신들과 발표들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에, 여기에 여러분이 Windows Mixed Reality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또한, The Oculus-powered Gear VR 그리고 Goodle의 Daydream View과 같은 대부분의 스마트폰 기반의 Mobile option, 거기에 더하여, Oculus GoMi VR, 그리고 Santa Cruz HMD들, Lenovo의 Mirag Solo, 그리고 HTC의 Vive Focus와 같은 Mobile SoC들 기반의 Standalone 기기들을 포함한 더 크고, 더 많은 주요 청중들에게 VR을 가져오는 효과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더하여, 비동기 공간 왜곡 (Asynchronous Space Warp) 과 Foveated rendering (역주 주석 : fovea centralis, 망막의 중심와. 흔히, 황반이라 말하며, 원추각막 세포가 위치함. 망막상이 맺히는 곳. Foveated rendering은 이로부터 유래된 용어.) 과 같은 속임수들을 사용함으로써, VR을 위한 PC 하드웨어 요구사항들의 감소를 가져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모두가 충분치 않더라도, 저희 또한 더 높은 해상도와 더 넓은 시야 영역을 가진 해드셋들을 포함하여 몇몇 새로운 계획들의 첨단에 있습니다. HTC는 2880 x 1600의 단일 해상도를 지닌 The Vive Pro를 CES 2018에서 발표하였고, Primax는 두 개의 4K display와 넓은 200도의 시야각을 특징으로 하는 8K 해드셋을 2/4 분기에 발매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새롭고 흥미로운 하드웨어들이 다가 옴에도, 오늘날 볼 수 있는 하드웨어들은 여전히 성공적이고, 흥미롭습니다.

 

제품 

장점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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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Odyssey Windows Mixed Reality​ 

 

 

  • 동급 최고의 해상도와 이미지 선명도
  • 통합적인 3D 음향
  • 인체공학적 컨트롤러
  • 조정가능한 렌즈들

 

 

  • 뒤집을 수 없는 바이저
  • 교체 불가능한 이어폰, 전면부, 후면 고무
  • 고정된 고정 케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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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er Windows Mixed Reality HMD ​

 

 

  • 경량성
  • 쉬운 설치
  • 상쾌한 디스플레이
  • 외부 카메라가 필요하지 않는 내부 추적 시스템

 

 

  • 조립 품질이 부셔지기 쉽게 느껴짐.
  • WMR은 최소 요구 사항이 없다.
  • 미흡한 인체공학적 설계 - 컨트롤러
  • 미흡한 추적 - 컨트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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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C Vive

 

 

 

  • 비교 불허하는 경험
  • 6DoF 컨트롤러
  • Room-scale 추적
  •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 가격
  • 두꺼운 케이블
  • 삼각목과 후면부의 단단함
  • 잠재적인 가벼운 위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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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ulus Rift

 

 

  • 편안함
  • 구성
  • 화면
  • 무게
  • 가격

 

 

  • 작은 Room-scale 추적 공간
  • 관통 카메라 없음
  • 액세서리 플랫폼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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