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 수 372 추천 수 0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가 하드웨어를 하나도 몰라서 이렇게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견적 한번 검토 부탁드립니다 ㅠㅠ!
 
 
[용도]
 
  영상편집(베가스), 컴퓨터 음악작업(큐베이스, 에이블톤 라이브9),
  헤비웹서핑 (사이트 5~10개 띄워놓을 정도)
 
 
 
[상황]
 
  자취하고 있고 사회초년생이라 돈이 많지 않음
   → 가성비에 초점 맞춰져있음
 
 
 [견적]

 * CPU : i5 - 4460 (외장그래픽 안달것이기에 i5-4690 포기)
 * RAM : ddr3 4G *2 두개구성 8G (약 73,000만원)
 * 메인보드 : AS ROCK B85M pro4 (약 7만원대)
 * HDD : WD 1TB BLUE WD10EZEX (SATA3/7200/64M) (약 55,000원)
 * 파워 서플라이 : [선택중]
  ①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500w (약 5만3천원)
  ② Zumax 500w (약 4만원대)
  ③ Zumax ZU-500B 80PLUS BRONZE
  ④ FSP HYPER 500W 

 * 쿨러 : 
 * 그래픽카드 : 게임안하니 skip
 * SSD : 여유되면 할까 함 (당장은 예산보고 skip)
 * 케이스 : 잘만 Z1 (30,000원)
 * ODD : LG전자 Super-Multi GH24NSC0 (내장형-16,020원)
 * 모니터, 키보드 : 알파스캔2214. 경성모니터 24인치 / K120 New



 <질문>

 1. 메인보드, 파워, 쿨러 선택을 못하겠어요. 선택 좀 부탁드립니다.
 2. SSD 꼭 추가해야 할까요?
 3. ODD는 소프트웨어 딸려올 때 CD 넣는 경우 있을 것 같아서 사려고 합니다. 사면 후회할까요?ㅠㅠ
  • profile
    라이너스~ 2015.03.17 21:48
    비회원은 댓글읽기 제한
  • profile
    라이너스~ 2015.03.18 19:17
    그래픽카드 내장으로도 충분해요. 베가스 경우에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3D캐드같은경우 내장그래픽으로 좀 힘들어하시던데
  • ?
    창민이 2015.03.18 11:01
    제가 여유가 있는 편이 아니라 SSD는 생략하려고 해요.
    근데 게임을 안하니 그래픽카드 안해도 될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ㅠㅠ
  • profile
    라이너스~ 2015.03.17 21:53
    비회원은 댓글읽기 제한
  • profile
    라이너스~ 2015.03.17 21:57
    비회원은 댓글읽기 제한
  • profile
    라이너스~ 2015.03.18 19:18
     위에 적어주신 리스트 보니 SSD 사용하는게 좋을거예요.
    다른 부품 값을 낮추고 ssd는 꼭 넣으세요.
     
    이건..말로는 설명이 안되서, 직접 사용해보시고 느끼시는게 정답일듯해요
  • ?
    창민이 2015.03.18 11:02
    게임안해도 SSD 필수인가요?

묻고답하기

질답게시판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공지 답변을 받기위한 질문자 지침서 가브리엘조 8180
인기글 20인치 LED 해상도 설정 문의 합니다 2 회원_32070172 19
인기글 마우스 자체 매크로 중에 버튼 누르면 특정 인터넷 주소 실행 가능할까요? 2 회원_61834685 21
인기글 윈도우10 32비트에서 64비트 설치후 인터넷 연결문제. 3 회원_29923257 19
1244 견적 검토 좀 부탁드립니다 2 창민이 374
1243 코어2듀오 사용하는 PC, 파워서플라이 아무거나 사도 되는지요? 1 댄디보이 543
1242 무선공유기 설정중에 고정아이피일경우 데탑인터넷이 안되네요... 1 평가단 1076
1241 호환 질문드립니다 2 컴맹 340
1240 컴퓨터 부품 견적좀 봐주세요~~~ 3 컴맹 453
1239 Ram 8G 이상 안되요 5 루겔 539
1238 견적좀 2 file 견적좀 343
1237 견적 부탁드립니다 ㅠㅠ 1 컴퓨터하수님 352
1236 ssd하드 장착관련!! 1 file 지군 420
1235 메인보드 에즈락 p67 익스트림4입니다 cpu쿨러 질문드려요 1 맥OS 403
1234 견적좀 봐주세요 1 file 뚱띵이 361
1233 사무용으로 쓸 컴퓨터 부품 추천좀 해주세요! 1 만득 539
1232 배틀필드 및 고사양 게임 돌릴건데 스팩좀 봐주세용 ㅠ 2 재망망이 422
» [추가] 견적 좀 한번 봐주세요 ^^ 7 창민이 372
1230 제컴퓨터사양인데 새로사는게좋을가요 아니면업글을시킬가요 ㅠㅠ 1 아나아이다 394
1229 도와주세요 ㅠㅠ 3 컴맹갱탄 470
1228 컴퓨터 업그레이드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5 라이 489
1227 삼성컴퓨터 중고가격 얼마나될까요? 6 빡미 875
1226 옜날 컴퓨터 질문 합니다. 1 루릭 452
1225 컴퓨터 업글 or 교체 2 jaehyuck27 456
Board Pagination Prev 1 ...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 100 Next
/ 10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